#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10월29일 #토요일 #창세기41장17_36
요셉이 바로의 2번의 꿈 이야기를 듣고, 그 꿈은 하나라고 말하면서 하나님이 하실일을 바로에게 보이신 것이라고 말한다. 이는 애굽 땅에 7년동안 큰 풍년이 있을 것이고, 그 이후 7년은 흉년이 들어 망할 것이라고 한다. 그렇기에 하나님이 속히 행하실 일에 대해 명철하고 지혜 있는 사람을 택하여 애굽 땅을 다스리게 하여 풍년에 거두어 들일 양을 알리고, 각 성읍에 쌓아 두어야 흉년에 대비 할 수 있다고 말해준다.
창세기 41:36 "이와 같이 그 곡물을 이 땅에 저장하여 애굽 땅에 임할 일곱 해 흉년에 대비하시면 땅이 이 흉년으로 말미암아 망하지 아니하리이다"
"풍성할 때에 흉년을 대비하라" 주님이 말씀해 주신다.
요셉은 바로의 꿈을 듣고 그 꿈을 통해 하나님께서 의도하신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이야기 해 준다. 큰 풍년 뒤어 오는 이전 풍년을 기억하지 못하게 할 흉년이 온다는 것이다.
그리고 요셉은 이어서 여기에 대해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도 함께 이야기 해 준다.
말씀을 묵상하면서 영적인 부흥과 동시에 부흥을 기억하지 못하게 할 영적인 침체 시기를 묵상해 보게 되었다.
시대적으로 영적인 부흥의 시대와 침체의 시기가 있다. 지금은 침체의 시기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이 현저히 줄어들고 있음을 본다. 세상은 교회의 부흥을 기억하지 못할 정도록 악해지고 있다.
하지만 이 영적인 부분은 시대적인 부분을 넘어 개인적인 부분으로 생각을 해 보아야 함도 깨닫는다.
교회를 다니는 많은 사람들이 "나도 예전에는..." 이라는 말을 하는 것을 듣는다. 그런데 이 말은 "지금은 그렇기 못하다"는 말이고, 즉 과거 영적 부흥기를 지나 침체기에 접어 들었다는 증거이다.
말씀은 풍년일 때, 풍년을 기억하지 못하게 할 흉년을 대비하여 준비를 해 놓아야 한다는 것을 이야기 한다.
그렇다면 영적으로 풍년일 때, 깨닫고, 경험하고, 느꼈던 은혜를 지금의 세상은 기억하지 못하게 하고 있다는 것 아닐까?
그럼 이런 시대에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 나는 영적인 풍년일 때, 내가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고, 그 분이 내 삶을 인도하심으로 세상 두려울 것이 없었을 그 때, 아무것도 가진것 없지만, 말씀에 순종하며 기쁨으로 지냈던 그 때... 세상은 어리석은 일을 하지 말라고 하였지만, 하나님의 어리석음이 세상의 지혜보다 크다며 당당하게 좁은 길을 걸었던 그 때를 기억해 내야하고, 그 때 받은 은혜 (지금은 보이지 않고 느껴지지 않더라도)를 찾아 끄집어 내야만 한다.
말씀은 흉년을 대비하는 방법으로 풍년의 곡물들을 각 성읍에 쌓아 두게 했다. 그리고 그 곡식을 저장한 창고를 통해 흉년에 대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했다.
풍년의 곡물들을 쌓아둔 곡식창고.. 교회이다.
교회가 지금 영적으로 흉년이 든 이들에게, 풍년의 때에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동행하며 기뻐했던 영적인 은혜를 다시 나누어서, 이 시대를 살아내게 해야만 한다.
내가 담임하고 있는 어스틴 안디옥 교회가 이 영적인 흉년의 시기에, 영적인 곡식창고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영적인 양식을 흘려 보낼 수 있는 곳이 되어야 함을 깨닫는다.
그들에게 절대 굶주리지 않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 안에 영적인 양식이 풍성해야 한다. 그래야 흘려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 교회 모든 성도들이 영적인 양식으로 배부를 수 있음을 세상에 보여야 한다. 그래야 세상에서 영적으로 흉년이 든 이들이 어디를 찾아가야 할 지를 알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제 다음 주면 1분의 제자훈련의 수료로 시작하여 앞으로 몇주간 몇분의 제자훈련이 마쳐지게 된다. 그럼 그 다음을 준비해야 함을 깨닫는다. 영적인 양식의 저장소가 어스틴 안디옥 교회가 되어야 하기에, 이 훈련은 멈추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깨닫게 하신다.
오늘 좀 더 구체적으로 어떻게 말씀의 양식 창고를 준비하고 흘려 보낼 것인지를 기도하며 계획해야 함을 깨닫는다. 이것이 이 시대에, 우리 교회가, 그리고 내가 해야 할 사명임을 깨닫게 해 주심에 감사하다.
사랑의 주님. 어스틴 안디옥 교회가 영적인 양식의 저장 창고가 되게 하소서. 제가 먼저 말씀으로 준비하고, 우리 성도들이 말씀으로 준비되어, 영적 양식을 흘려 보내게 하시고, 영적으로 흉년이 든 이들에게 맘껏 나눠주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