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드디어 TEE 1권을 마무리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함께 하시는 분들이 정말 열심히 해 주셨고, 특히 오늘 Jesus 라는 영화를 보면서, 장면 장면들이 공부했던 것과 연결이 되어서 너무 좋았다고 간증을 하셨던 분도 계셨다. 하나님의 말씀을 알아가는 기쁨을 조금씩 맛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감사했다.
2. 한국에서 방문하신 권사님 한분도 첫 시간부터 오늘 마치는 시간까지 열심으로 TEE에 참여를 해 주셨고, 이제 주일이 지나고 월요일에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시게 되었다. 미국 아드님집에 잠시 방문을 하셨던 시간이었음에도 말씀을 배우고 알고 싶어하시는 마음에 도전을 받았다. 미국에 오셔서 언제든지 내 교회라고 생각하고 예배를 드리러 올 수 있는 곳이 있다는 말씀을 들으면서 참 감사했다. 귀한 만남을 주신 주님께 감사하다.
3. TEE 1권을 마치면서, 이제 본격적으로 TEE 2권을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TEE 1권도 계속 할 예정이다. 점점 할 일이 많아지고 있다. 그럼에도 감사한 것은, 이런 이들을 통해서 우리의 신앙이 성숙해 질 수 있고, 더불어 교회도 성숙해 질 수 있겠다는 기대가 있다. 주님 앞에 말씀과 기도로 잘 성장하는 어스틴 안디옥 교회가 되길 기도해 본다.
4. 사랑이 학교 풋볼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을 했다. 그래서 사랑이가 속한 Drill 팀도 공연을 계속해야 했다. 오늘 부슬 부슬 비가 많이 왔는데도 불구하고 경기를 한다고 해서, 사랑이도 공연을 하러 갔다. 3쿼터까지 점수는 0 : 14. 사랑이 학교팀이 지고 있었다고 한다. 그렇게 끝나나 싶었는데, 마지막 쿼터에서 사랑이 학교팀이 점수를 내기 시작하여서 17:14 로 역전을 하였다고 한다. 20년만의 플레이오프 진출이었는데, 학교에 경사가 일어난 것이다. 사실 다들 질 줄알고 있었단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던 팀이 마지막까지 힘을 다해 역전 드라마를 썼다. 끝이 좋아야 한다. 그런데 그 끝이 좋기위해서는 포기를 하지 말아야 한다. 포기하는 순간 끝나버리기 때문이다. 이 땅에 살아가면서, 믿음으로 사는 것을 포기하고 싶을 때가 얼마나 많은가? 그럼에도 포기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예수님이 승리하신 그 승리를 나도 맛보아야 하기 때문이다. 끝까지 믿음을 지키자. 그럼 그 영광의 시간을 맛보게 될 것이다.
5. 오늘도 주님의 은혜로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오늘 준이가 친구 생일파티 초대를 받아 영화관에 갔다. 라이드를 해 주면서 친구 어머니를 잠깐 뵐 수 있었고, 다른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다. 준이가 학교에서 교우관계가 좋은 것 같았다. 친구들과 잘 어울려서 함께 지내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감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