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9월12일2024 #목요일 #느헤미야7장5_60절
느헤미야가 하나님께서 주신 감동으로 귀족들과 민장들과 백성들을 모아 그 계보대로 등록하고 기록하였다. 가장 먼저 돌아온 자들은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에게 사로잡혀 갔다 놓임을 받아 돌아온 백성들로부터 시작하였다. 각 지파를 대표하는 이들과 가문과 지역, 직분들을 맡은 자들을 구분해서 명단을 작성한다.
느헤미야 7:5 “내 하나님이 내 마음을 감동하사 귀족들과 민장들과 백성을 모아 그 계보대로 등록하게 하시므로 내가 처음으로 돌아온 자의 계보를 얻었는데 거기에 기록된 것을 보면”
“역사적인 증거가 후대들의 믿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주님이 말씀하신다.
사실 나는 교회를 개척하면서 사람들의 숫자에 연연하지 않겠다는 생각을 했다. 왜냐하면, 그것으로 인해 상황에 눌릴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했다. 하지만, 때로는 역사적인 증거를 남겨두어야 함을 깨닫게 하신다.
그렇다고 매 주 내가 사람들의 출석을 확인할 수 있는 명단을 만들겠다는 것은 아니다.
교회적으로 중요한 시기에 맞춰서 기록을 해 놓아야 할 것들은 기록으로 남겨 놓아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사진으로부터 시작하여서 우리 교회가 역사적으로 남겨야 하는 많은 것들을 처음에는 신경쓰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를 통해 시간이 지남으로 주님의 은혜를 기억할 수 있게 된다면 나도 내가 잘 하지 못하는 것을 해야 한다.
그렇게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는 역사적 증거와 자료들을 남겨놓는 훈련을 시키시려는 것 같다.
이 부분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해 보겠다. 안디옥 교회 믿음의 다음세대들이 예수 그리스도가 세우신 교회를 어떻게 이끌어 왔는지, 누가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게 되었고, 끝까지 믿음의 자리를 지켰는지를 확인 하며, 은혜를 받게 되는 날이 올 줄 믿는다.
사랑의 주님. 제 생각이 다 맞지 않음을 깨닫게 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제가 잘 못하는 부분이 많이 있지만, 이 또한 훈련을 통하여서 바르게 세워질 수 있도록 주님 함께 하여 주시옵소서. 이로 인해 믿음의 다음 세대들이 예수님이 주인되시는 교회, 예수님이 세우신 교회의 역사를 통해 은혜받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