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8월5일2024 #월요일 #열왕기하19장14_28절
히스기야가 여호와의 선전에 올라가 기도한다. 그는 먼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선포하고, 하나님을 조롱하는 소리를 들어보시라고 기도한다. 그리고 다른 민족들의 신들은 사람이 만든 우상이고, 오직 여호와만 구원자이심을 선포한다. 그 후 이사야를 통해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의 응답을 듣게 되었고, 그 응답하시는 하나님은 당신이 어떤 분이신지를 듣게 하시고, 앗수르 왕의 교만이 심판받게 될 것을 말씀하신다.
열왕기하 19:15 "그 앞에서 히스기야가 기도하여 이르되 그룹들 위에 계신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는 천하만국에 홀로 하나님이시라 주께서 천지를 만드셨나이다"
"네가 기도하면 내가 듣고, 그 기도에 응답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주님이 말씀하신다.
기도를 들으시는 주님을 만나게 된다.
내가 기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신다. 히스기야는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 주님께 기도할 때,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선포했다. 그리고 그는 이 땅에 모든 신들은 사람에 의해 만들어졌고, 이 땅에 유일한 신은 여호와 하나님 한분 밖에 안계심을 선포했다.
앗수르왕의 교만을 고발하며 하나님께서 그런 모욕을 들으시면 안된다는 것을 아뢰며,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 주시기를 기도한 것이다.
이 기도에는 물론 자신을 포함한 유다 백성들을 도움을 구하는 마음이 많이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히스기야는 하나님이 어떤 분이시고, 하나님의 영광이 땅에 떨어지는 것에 대한 염려와 걱정으로 기도한 것이다.
내 기도는 어떠한가를 돌아본다. 어스틴 안디옥 교회를 위해 기도할 때, 우리 가정을 위해 기도할 때, 나의 필요를 구하는 기도는 많이 하지만, 정작 하나님이 하나님 되심에 대한 선포는 얼마나 하고 있는지... 하나님이 내 기도를 들으시면서 뭐라고 하실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보았다.
히스기야의 기도와 같이 먼저 하나님이 하나님 되심을 선포하며, 왜 나의 상황에 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않으면 안되는지를 아뢸 때, 주님께서는 들으시고, 그 기도에 응답하시면서, 하나님이 하나님 되시는 이유를 깨닫게 하실 것을 믿는다.
오직 주의 영광을 위해 기도하자. 그 기도를 들으실 것이고, 응답해 주실 것이다.
오늘도 내 기도에 주님의 영광을 위한 기도가 있는지 돌아보고, 다시 기도하여 주님의 응답을 기다려본다.
사랑의 주님. 저의 상황에 대한 기도를 할 때에도 주님의 영광을 위한 기도를 하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가 누구이신지, 삼위일체 하나님이 어떻게 영광 받으셔야 하는지를 기도하게 하시고, 상황을 주님께 올려드리게 하소서. 그리고 주님의 응답을 듣게 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