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2월10일2024 #금요일 #마가복음13장14절_27절
예수님께서 환난의 날에 하지 말아야 할 것들에 대해서 말씀해 주신다. 주께서 택하신 자들을 위하여 그날들을 감하셨고, 그때에 그리스도에 대해여 많은 말들이 있을텐데 믿지 말라 하신다.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행하여 택한 자들을 미혹하게 된다. 환난 후에 일어날 징조를 말씀하시고, 그때에 인자가 구름을 타고 큰 권능과 연광으로 오는 것을 사람들이 볼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그 때에 택하신 자들을 모을 것이라고 하신다.
마가복음 13:22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행하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을 미혹하려 하리라"
"나는 내가 택한 자들을 위할 것이지만, 적그리스도는 내가 택한 자들을 미혹케 할 것이다" 주님이 말씀하신다.
환란의 날, 마지막 날에 대해서 말씀을 해 주시는 예수님.
여러가지의 징조가 있게 되고, 그 징조중에 나타나는 것은 자신이 그리스도라고 하는 이들, 자신이 선지자라고 하는 이들이 나타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들이 기적과 이사로 주님이 택함 받은 백성을 미혹하게 할 것이라는 것이다.
유대인들은 예수님께 기적을 보이라고 계속 강요를 하였다. 예수님께서는 수 많은 기적들을 일으키셨지만, 유대인들의 요청이 있을 때에는 보이시지 않았다. 왜 그랬을까?
기적이 구원을 이루지 못하기 때문이다. 기적을 보는 것으로 믿음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을 아셨기 때문이다.
구원은 택함받은 자들에게 허락된 은혜이다.
그런데 택함 받은 자들을 가만히 두지 않는 적그리스도들이 있음을 말씀하신다.
그들은 능력으로 택함받은 자들을 미혹한다.
말씀을 묵상하면서 목회자인 내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본다.
미혹당하지 않도록 말씀으로 바르게 양육해야 하는 것이다.
나는 주님께서 택하여서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자신의 주인으로 고백하는 이들이 세상의 수 많은 유혹과 적그리스도들의 미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기적이 아니라, 놀라운 능력이 일어나야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이미 내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가질 수 있는 것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임을 알게 해야 하는 것이다.
그것은 우리 믿음의 삶이 성화되어가야 하는 것이다. 다른 이들의 말과 능력으로 내가 변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내가 읽고 묵상하고, 기도함으로 예수 그리스도가 진리임을 믿고, 하나님이 어떤 상황에서도 항상 옳다는 것을 신뢰하하는 것이 내가 성화되어가는 모습이다.
지금 이 땅에서 세상이 원하는 대로의 삶이 아닌, 말씀대로의 삶을 살면서 혹, 내가 원하는대로 되지 않고, 이것이 맞는 삶인가 생각을 할 때가 있을 수 있지만, 내 생각을 내려두고 끝까지 말씀대로 살게 되면, 예수 그리스도가 다시 오시는 그 날, 예수님이 나를 당신 앞으로 서게 하실 때, 그 영광과 감격의 날을 맞이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말씀이 이야기 해 주는 마지막 날의 모습이다.
물론 쉽지 않을 것이다. 믿음을 가지면 가질 수록 세상을 거슬려야 하는 것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주님이 택한 나의 삶이 헛되지 않기 위해서, 나는 오늘도 주님이 옳음을 인정하며, 믿음의 삶을 살아내기로 결단한다.
그리고 목회자로, 이 삶이 틀리지 않았음을 내 삶으로 보여주고 싶다.
예수 그리스도만 바라보며 살아내는 삶. 오늘도 이 삶을 어스틴 안디옥 교회 모든 성도님들이 살아내길 기도해 본다.
사랑의 주님. 목회자로서 제가 해야 할 일은 우리 성도님들이 세상에, 적그리스도에게 미혹당하지 않게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제가 먼저 복음의 삶을 살아내게 하여 주세요. 부족하고 연약하지만, 예수님을 믿고, 말씀대로 살아내는 삶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할 수 있도록 성령님 인도하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