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5월11일2024 #토요일 #열왕기상15장25_32
여로보암의 아들 나답이 북이스라엘의 왕이 되어 이년동안 다스렸다. 그는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였고, 아히야의 아들 바아사가 그를 모반하여 그를 죽이고, 대신 왕이 되었다. 바아사가 왕이 되었을 때, 그는 여러보암의 온 집을 쳐 한 사람도 남기지 아니하고 다 멸하였는데,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 이루어 진 것이었다.
열왕기상 15:29b "... 여호와께서 그의 종 실로 사람 아히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과 같이 되었으니"
"나는 내가 한 말을 반드시 지킨다는 것을 잊지 말아라. 저주와 멸망의 길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은 오직 회개 뿐이다" 주님이 말씀하신다.
주님은 회개를 할 기회를 주신다.
여로보암에게 이미 그 기회를 주셨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길을 걸었고, 이는 대를 이어 왕이 된 나답도 마찬가지였다. 아버지의 불순종을 보면서,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고, 하나님 앞에 회개하며 바르게 나아갔다면, 그의 결과는 달라졌을지 모른다.
하지만. 이미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듣고도, 바른 길로 행하지 않고, 다시한번 경고하시는 말씀을 듣고도 여전히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 앞에 회개하지 않고 돌아오지도 않았기에, 그 가문의 결과는 여호와께서 이미 말씀하신대로 이루어질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이는 단순히 여로보암과 나답을 통한 그의 가문에게만 말씀하시는 것이 아님을 듣게 하신다.
오늘날 하나님께서는 구약과 신약의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의 길이심을 약속하셨다.
그런데 유일한 구원의 길에서 벗어나 예수 그리스도를 바르게 믿지 않고, 내 뜻대로 행한다면, 그 가문의 마지막은 영원한 사망에 들어가게 된다. 가문이 멸망한다는 것이다.
말씀을 묵상하면서, 나 뿐아니라, 내 자녀들까지, 그리고 그 후손들까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안에 있어야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를 다시한번 깨닫는다.
뿐만아니라, 우리 교회의 다음세대들의 믿음도 너무나 중요함을 깨닫게 하신다.
아이들에게 구원의 확신이 있는지, 그 구원의 확신으로 살아가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바르게 알려주어야 할 뿐 아니라, 끊임없이 확인하고 알려주어야 하는 것을 말씀해 주신다.
방학이 되면 학교 때문에 멀리 갔던 자녀들도 다시 돌아오게 된다. 이들과 함께 구원의 확신에 대한 이야기를 또 다시 나눌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아야겠다. 그리고 Youth 아이들에게 그들의 눈높이에서 상황을 이해하며 함께 말씀을 나눌 수 있는 동역자를 허락해 주시길 계속 기도해본다.
너무나 중요한 일이기에, 간절히 기도해야함을 느낀다.
사랑의 주님. 가문의 흥망성쇠는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느냐 불순종하느냐에 달려있음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불순종할 때, 그냥 버려두지 않으시고, 회개할 수 있는 길을 허락해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저의 가정과 안디옥 교회 모든 성도님들의 가정에 구원의 길에서 벗어나지 않게 하시고, 혹 잘못된 길로 가고 있다면, 깨닫고 회개하고 돌아오게 하셔서, 멸망의 길에서 벗어나 영원한 생명의 길로 가게 하소서.